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서울대학교 약학대학 천연물과학연구소 장일무 명예교수, 미경제식물협의회 2021년도 듀크상 수상
  • 작성자연구소
  • 날짜2022-03-30 20:58:10
  • 조회수409

울대학교 약학대학 장일무 명예교수가 ‘한국인삼산업사(A History of the Korean Ginseng Industry) 영문판’으로 미경제식물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최우수 저작상인 ‘2021년도 듀크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미경제식물협의회는 전 세계 과학자와 연구기관의 모임으로 천연약물, 건강식품, 향신료, 화장품을 연구하는 기관이며 천연물과학 분야에 공헌한 과학자를 매년 선정하여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그중 장일무 명예교수가 수상한 듀크상은 당해 출판된 경제식물 분야의 최우수 저서에게 수여하고 있습니다.

장일무 명예교수가 출간한 ‘한국인삼산업사(A History of the Korean Ginseng Industry) 영문판’은 2018년도에 KGC인삼공사 정관장 문고에서 국문판으로 발간한 ‘한국인삼산업사’를 최신 내용까지 보강하여 영문으로 풀어낸 저서로서 한국을 대표하는 고려인삼의 세계적 위치와 발전사를 산업적 시각으로 풀어내어 고려인삼의 가치, 정체성을 되새기고 우리 인삼 산업의 역사를 살펴서 인삼 종주국의 정당성을 담보하고 국제적 인지도를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하였습니다. 또한 1970년대 초, 전매청에서 발간한 ‘고려인삼(Korean Ginseng)’ 이후 약 50여 년 만에 출간한 인삼 관련 영문 서적입니다.

장일무 명예교수는 지난 2021년 약대 발전기금으로 1억원 및 2020년 서울대학교 ‘느티나무 상’에 4천만원을 추가적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서울대학교 ‘느티나무 상’은 2009년 장일무 명예교수께서 직접 기금을 조성하여 상을 제정하였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실히 근무하는 직원, 봉사활동 등에 적극적인 직원, 서울대학교의 명예를 드높인 직원 등을 대상으로 매해 상을 수여하고 있습니다. 서울대학교의 발전을 위해 따뜻한 관심과 애정으로 꾸준히 힘을 주시는 장일무 명예교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약대 장일무 명예교수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목록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